Spyderco 사의 PiKal Version Knife 구입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이 태국 용병킬러와 싸울때 쓰던 칼은 kershaw blur 라는 폴딩 나이프. 보통 근접전에서의 나이프의 용도는 상대를 단순 제압하기 보다, 급소등을 공격해 상대의 전투력을 무력화 혹은 상대를 제거하는데 목적이 크다.

이는 총이 없던 고대시대의 장검전과는 개념이 다른 방식으로, 주로 호신술. 무술등과 함께 혼용되어 큰 파괴력을 가진다.

그러므로 근접전에서의 나이프는 날의 길이와는 상관이 없으며, 휴대하기 편하고 그립감과 관리등이 좋은 나이프가 우수한데, 이는 히트앤런(찌르고 빠지는) 인 사시미칼과도 구분된다. (이칼은 오로지 공격용)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이 사용했던 kershaw blur 폴딩 나이프

영화 아저씨에서 보여지는 한국영화사상 몇 안되는 명장면으로 꼽히는 나이프격투신은, 영화  헌티드에서 똑같이 볼수 있는 필리핀 전통 나이프 무술인 칼리무술을 이용해 찍었는데, 이 무술은 몸보다 칼을 먼저 사용하며 수련하는 무술로 유명.

이런 휴대가 편한 폴딩 나이프는 종류가 많은데, 그중 가장 유명하며 소장가치가 높은 칼이 바로 일본 spyderco 사의 폴딩 나이프인데, 나이프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없어서 못구하는 아이템.

날에서 손잡이까지 각종 첨단 소재들이 사용되어 휴대와 관리가 편리하고, 특유의 디자인은 아웃도어에서 신변보호용까지 그 용도가 다양.

특히 칼날의 소재인 S30V 소재는 일반강철에 바나듐이란 성분을 첨가해서 절삭력. 경도. 녹방지력. 칼날 유지력이 현재 나와있는 나이프강들중 가장 우수. 또한 손잡이인 G-10 재질은 주로 텍티컬 나이프에 많이 쓰이는 재질로, 내구성이 강하면서도 가볍고 합성 재질이라 온도. 습도 변화등에 강하다.

또한 Spyderco 사 특허 안전 장치는 사용자의 의지 외에는 칼날이 접히거나 열리지 않아 신뢰도가 높다.

– 전체 길이 : 18.8cm
– 날 길이 : 7.1cm
– 날 두께 : 0.25cm
– 날 재질 : S30V
– 날 형태 : Plain
– 휴대 장치 : Pocket Clip
– 손잡이 : G-10

이 나이프에 대한 영상들… 영상에서 보듯이 … 이 나이프는 전문 방어. 공격용. 물론 용도에 따라 착하게(?) 사용도 가능.

 

 

2 thoughts on “Spyderco 사의 PiKal Version Knife 구입

  1. 답변 감사드립니다. 역시 큰칼은 도검허가가 필요하군요. 폴딩나이프중 spyderco사의 이 pikal 버전나이프와 police 3버전 나이프는 도검소지허가가 필요하겠습니까? 날길이가 규정보다 커서 애매하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