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G5에 버츄얼 피씨 7을 설치해 보다 – 02


이번에는 윈도 2000을 설치해보았다. 버츄얼 피씨 7에서 이녀석은 거의 날라다닌다. 속도가 빠른정도가 아니라, 피씨 한대 더 장만한 느낌이다. (물론 맥 G5사양에 램도 빵빵한 사양.. 이하 맥사양에선 물론 다르겠지.)

윈도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면서 오래전부터 느껴오는 것이지만, 오에스 업데이트를 하고 있노라면, 이건 업데이트 하는게 아니라 땜빵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때 그때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때 마다 땜빵을 하고 또 그위에 땜방을 하는.. 무책임한것 보단 그외엔 방법이 없어보이는것 같아 좀 안스럽다. 마소애들…

첨에 실행하면, 업데이트 파일이 4-5개정도인데, 그걸 다하고 나면 다시 주르륵 20여개. 그리고 그걸 또 다하고 나면 또 주절주절 4.5개가 또 뜨는 뭐 이런 형국이다. (이게 땜빵이 아니면 과연 무엇이겠는가.)

첫 오에스 설치후에, 업데이트 하고 나서 재시동. 또 업하고 재시동.. 내참. 웃기지도 않는다. 윈도우 미디어 9만 해도 그렇다. 윈도우 미디어 9로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이후에 달려오는 보안이나 패치팩도 모두 통합으로 재 작성해서 한번에 다운로드 하게 해주면 어디 큰일나느냐는 말이다. 윈9 미디어 설치후에, 재시동하고 나면 또 주루륵 뜨는 3개의 각각의 패치들.. 정말 실소를 금할수 없다.

그럼 과연 오에스 총 설치시간은? 놀라지 마라. 자그마치 새벽 1시쯤에 시작해서 새벽 6시에 끝났다. 인터넷 업데이트까지 모두 해서 말이다. 맥의 인터넷 업데이트 까지 모두해서 길어야 1시간 여에 비하면, 정말 피씨유저들 성격 좋은것 같다.

7 thoughts on “Mac G5에 버츄얼 피씨 7을 설치해 보다 – 02

  1. 음..꼭 설치해봐야겠군..
    다들 XP 가 더 빠른 것 같다는데..피아노맨님은 2k?
    어떤걸 깔아봐야할지 난감하네요 허허허
    (두 개 다 깔아보기엔 게으름이…-_-)

  2. 개인적인 느낌으로 2k가 더 빠른것 같습니다.
    실제 IBM-PC의 동작속도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XP는 단지 시동되는 속도만 빨라진 느낌이구요,
    사용상 여러가지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는듯 합니다.
    그냥 2k에 Service Pack 4패치 하셔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고작 그정도 업데이트가지고 힘들다고 하다니..
    이젠 마소 윈도우시리즈의 위력을 아시겠져…
    OS최적화 함 할려면…돌아버린다는걸…
    난…50대를 해야해…ㅠ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