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omedia사의 contribute3


Contribute는 일종의 홈페이지 퍼블리싱 소프트웨어이다. 쉽게 이야기해서 드림위버나 혹은 고라이브의 그것과는 달리, 네트워크 상에서 사이트 전체를 기획. 제작. 퍼블리싱 하는 방식.

물론 드림위버나 고라이브 같은것에서도 지원을 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Contribute의 방식은 좀더 진보된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맥용 Contribute는 .mac 사용자의 홈페이지를 좀더 강력하게 배려하는 많은 기능들을 갖추고 있는데, 특히 한글을 지원해서, 자신의 .mac 홈페이지를 그대로 불러온다음, 이미 .mac 에서 웹오브잭트 방식으로 퍼블리싱된 페이지를, 임의대로 수정후에 리퍼블리싱 하는것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혹시 .mac 서비스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사진의 설명을 붙이지 못하셨던 분들이나, 템플릿을 자기입맛대로 수정하고 싶었던 유저들에게는 이 프로그램은 구세주가 아닐까 싶다.

게다가 수많은 자체 템플릿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목적에 맞게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할수 있는데다, macromedia사의 플레쉬나 퀵타임들을 손쉽게 인.아웃 할수 있다.

장점이라면, 쉽게 미리 입력해둔 계정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해서 운영할수 있으며, 손쉽게 위지워그로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지만, 단점이라면 cgi나 기타 php같은 수준높은 웹 퍼블리싱과의 연동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

매크로미디어사의 contribute3 정보

닷맥 홈페이지 한글 수정 샘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