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펌웨어 업데이트후 공포의 반나절

Power Mac G5 Uniprocessor Firmware Update 5.1.5f1 이 맥 오에스 시스템 업데이터에 잡히더라구. 그래서 뭐 별 생각없이 해줬었다. 한 며칠전에..

그런데 이놈을 설치하고 나서 커널패닉이 일어난다. 그런데 커널패닉 화면도 뜨지 않고 그냥 화면이 얼어버린다. 기가찬다.

디빅스 영화 한편을 틀면, 1분을 못가고 얼어버리는데다 mp3는 듣다가 갑자기 소리가 싹 끊기더니 시스템이 얼어버린다. 뭐 이런 현상이 다 있는지.. 그렇게 안정적인 오에스가 웬일이냐.

애플 디스커션 커뮤니티
에 있는 해당 펌웨어 쓰레드에 가봤더니 각국의 유저들이 성토하고 난리다. 어떤 해학적인 유저는 <애플의 첫 바이러스>라면서 킬킬댄다.

램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온걸 보니 램을 어떻게 해주란 이야기 같은데, 난 주로 새벽 3시부터 회화만 하자나. 먼소린지 모르겠다. 셜록돌려서 한글 번역봤더니 영어보다 어 어렵다. 이게 몬소리야.

애플포럼에 가서 정보를 올려주신 모딜레이터인 루이님글에 문제글을 올렸더니, 되려 미안해 하신다. 풋. 그리고 좀 있다가 littlehj 님이 혜성처럼 나타나셔선 방법을 가르쳐주신다.

” 램 배열을 바꿔보세요. 그리고 램 슬롯 근처에 있는 보드리셋 스위치를 눌러주세요. 한 10초정도…”

몇번의 시행착오 끝에 급기야는 부팅까지도 안되던 맥이 정신을 차린다. 그리고 이전의 얼어버리는 현상도 없어진것 같다. 등에 식은땀이 흘렀다.

2 thoughts on “Mac OS 펌웨어 업데이트후 공포의 반나절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