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들이여. 설치형을 사용하랏!-2

제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에 행위를 할 수 있는, 세계적이고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1. 블로그 서비스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3. 미디어, 통신사 등 블로그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조 제4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⑥ 회사는 본조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⑦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가입형 블로그의 약관중에서… 매트릭스 1편 봤지? 자유인 네오는 사실은, 기계를 움직이기 위한 수많은 인간 에너지원들중 하나였다는 사실.. 가입형 블로그 회사의 약관을 보고 있노라면, 난 매트릭스가 생각난다.

글을 열심히 써도 결국 그글이 내글이 아니라는 말이다. 겉으로 보면 자유로운것 같지만, 결국은 매트릭스를 움직이는 에너지로 이용되고 있으며, 우리의 권리는 축소되고 기만당하고 이용되고 있을 뿐이다. 영화속의 기계들은 인간의 발열에너지를 이용한다면, 인터넷속의 매트릭스들은 우리들의 감성과 눈물. 지식들을 이용하여 발전하고 있다.

겉으로는 아름답고 화려하지만, 그곳에 적은 글들을 내 컴으로 가져올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다. 매트릭스가 혹시나 붕괴되면 그동안의 당신의 글들도 살려낼 방법이 없다는 말이다. 그동안 적은 글들은 결국 매트릭스의 것이라는 말이다.

자아. 이글을 보는 수많은 가입된 네오들이여, 그곳에는 그대들을 도와줄 모피어스는 존재하지 않는다. 스스로 매트릭스에서 탈출하라.

One thought on “블로거들이여. 설치형을 사용하랏!-2

댓글 남기기